지난 헤드가스켓 작업후 엔진오일 냉각수 혼합문제해결과 실린더 라이너 교체가 잘되었음을 알았다.
그런데 아직 100% 만족하지 못함.
문제는
1)시동후 마후라에 흰연기와 오일이 조금씩 묻어난다는 것과
2) 뒤쪽 후미 링크쪽 오일씰이 닳아서 오일이 많이 샜다. 처음 존디어 정품오일 2통을 넣었는데, 대략 1통분량의 오일이 서서히 흘러내려 거의 다 없어져버렸다. 그래서 오일색깔이 우유빛깔을 띰과 동시에 리프트를 들면 핸들이 잠겨버림.
뒤 차축 링크 오일씰은 일반 오일씰이 아니라 구하는데 좀 애먹었지만 교체하면 되는데, 우유빛깔로 변한 오일은 모두다 빼버리고, 새로 유압오일 2통을 넣었다.,
보링까지 한 엔진인데, 마후라에 흰연기와 오일이 묻어나니, 뭔가 놓친게 있지 않나 싶다.
위에 것이 탈거한 오일씰, 밑에 2개가 새오일씰이다. 전용공구가 없어 그냥 손으로 잡고 밀어넣었다. ㅎ
정확한 이름이 생각 안나지만, 3점히치링크쪽 축인데, 오일씰이 블럭 안쪽에 들어가게 되어 있다.
새오일씰을 장착한 모습,, 사진상으로 검게 나오네 ㅋ
구리스 많이 쳐주고
망가진 브레이크 스위치
납땜으로 고정시키고 선연결완료, ㅋ
요기까지 하고 리프트에 쟁기달고 10분쯤 주행을 하였다. 2단2단으로 헉,, 엔진과열 바늘이 빨간색으로 갈려고 해서,,부랴부랴 멈추고, 다시 우회하였다. 쟁기질도 1단2단으로 깊이하니 힘딸리면서 엔진과열,, 헉 어떻게 된거야,,,
다시 세워놓고 재점검,,
유압오일 게이지를 찍어보니 최저보다 낮게 찍한다., 1통반을 넣었는데, 남은 유압 모조리 다 넣고 찍어보니 최대로 찍힘.
이후 노즐의 문제라 생각으로 노즐체크 돌입,,
이렇게 브란자와 연결해서 시동을 거니, 육안으로 봐선 노즐정상,,, 음
뭐가 문제지,,, 노즐 조립시 노즐위치를 변경해 봤다.
헉, 대박~! 출력상승, 마후라 흰연기 오일묻음 현상 안나타나고, 출력음 좋고,,,
시험삼아 1단2단으로 쟁기 깊이갈이 30분 넘게 해도 엔진과열 증상 안나타나고,,, 휴~~
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보다,,,, 당장 노즐 주문시켜놓고,,,
이제 전기계통 손볼 차례,, 불 들어오는지 체크체크.. ㅋ 헤드라이트랑, 후미등 안 들어옴, ㅋ
전선연결은 이상없는거 같은데, 라이트 불 안들어옴. 함 뜯어봤지만, 흙먼지만 가득,,,
다음번엔 라이트를 살리리라,,,,,,,꼭~~